채식주의와 오컬티즘 9.오컬트적인 이유들 > 신지학 (리드비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지학 (리드비터)

채식과 오컬티즘 채식주의와 오컬티즘 9.오컬트적인 이유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926회 작성일 16-08-16 12:54

본문

9. 오컬트적인 이유들 

오컬트란 표제 아래서 역시 우린 여러 가지 이유들을 두 분류-우리자신 및 우리의 발전에 관련된 것과 진화의 위대한 도표 및 그것에 있어 우리의 의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린 전보다 훨씬 더 높은 영역에서이긴 하지만 또다시 그것들을 이기적인 것과 이타적인 것으로 분류해보아야겠다. 난 이 글의 앞부분에서 채식주의에 대한 문제에선 더 이상 논의할 여지가 없음을 분명히 밝혔고, 그랬기를 바란다. 모든 증거들과 이유들은 채식주의 입장에 서는 것이었고, 그 반대의 입장에 있는 것은 단 하나도 없었다. 우리의 논의에 있어 오컬트적인 부분을 얘기한다면 그런 상황은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오컬티즘의 가장자리만을 맴돌면서 아직은 가장 높은 곳을 향한 지시들을 따를 준비가 되어있지 못한 학생들이 있다. 때문에 그들은 그 가르침이 자신의 습관이나 욕망을 침해할 경우 그것을 받아드리지 못한다. 어떤 자들은 음식의 문제는 오컬트적인 관점에선 아무런 차이점도 주지 못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오컬트를 배우는 곳에서의 일치된 기준은 이 점에 있어 명확해왔다. 즉 모든 과정에 있어 순결함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훨씬 높은 영역의 문제만큼이나 육체적인 면과 음식에서도 말이다. 

여러 책과 강연에서 난 자연과 우리와 관련되었지만 보이지 않는 거대한 세상의 다른 면이 존재함을 이미 설명한 바 있고, 사람은 그 자신 안에 모든 높은 영역과 관련된 것을 지니고 있어 각각의 영역과 교신할 수 있는 매개체를 가진 것과 같아 그것을 통해 감응을 얻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설명한 경우도 있다. 우리 몸의 이 고귀한 부분이 그것과 너무도 가깝게 연결되어있는 육체로 들어오는 음식에 의하여 어떻게든 영향을 받을 수 있을까? 그건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당연하다. 인간에게 있어 육체의 문제와 아스트랄 및 멘탈에 관한 문제는 매우-크게 보면 서로 대응하는 위치에 있을 정도로- 가깝다. 예를 들어 아스트랄에 관련해서 그 밀도에 대한 많은 유형과 등급이 있기 때문에 조잡하고 추한 것들로 이루어진 아스트랄 몸체를 가진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고상하고 정제된 아스트랄 몸체를 갖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아스트랄 몸체는 감정과 열정, 감각의 매개체이기 때문에 추잡한 유형의 아스트랄 몸체를 가진 사람은 거의 추잡한 감정과 열정에 따르게 되는 반면에 훌륭한 아스트랄 몸체를 가진 사람은 그것을 이루는 입자들이 좀더 고귀하고 맑은 감정과 열망에 대한 반응으로 거침없이 진동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결과가 나타난다. 때문에 추잡하고 바람직하지 못한 것들로 자신의 육체를 이루는 사람은 그 육체의 대응하여 추잡하고 불쾌한 것들을 자신의 아스트랄 몸체로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우린 모두 죽은 고기에 대한 과도한 탐닉은 육체적인 면에서 뚱뚱하고 추잡한 겉모양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오직 육체만이 불쾌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스트랄 및 멘탈의 몸체와 같이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 역시 좋지 못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더럽고 불결한 육체를 키우고 있는 사람은 그와 동시에 추잡하고 깨끗하지 못한 아스트랄, 멘탈의 몸체를 키우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단련된 투시력을 가진 사람에겐 확실히 보인다. 이 고귀한 매개체들을 볼 수 있는 방법을 배운 사람은 낮은 영역의 불순함이 높은 영역의 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단번에 볼 수 있고, 자신의 물질적 매개체(육체)에 순수한 음식을 먹이는 사람과 욕지기나게 썩어 가는 고기를 집어넣는 사람의 차이를 확실히 볼 수 있다. 이제 이러한 차이가 인간의 진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82
어제
6,218
최대
6,218
전체
1,147,409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