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sonal Life] 14. 매체와 중재자 > 명상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수행

임퍼스널 라이프 [Impersonal Life] 14. 매체와 중재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주나무 댓글 0건 조회 2,824회 작성일 16-08-15 11:43

본문

조셉 S. 베너 / 번역 : 김은경



14장. 매체와 중재자 



당신, 나에게 봉사하고자 하는 열망으로 인하여 교회나 종교 단체, 비교그룹 혹은 영적인 의식과 같은 성격의 활동에 참여하여 그 곳에 도움을 주고, 그 곳의 일을 지원함으로 해서 나를 즐겁게 하고, 그러한 것으로 인해 나로부터 특별한 총애를 얻을 것이라 생각했던 당신이여. 여기에 주어진 나의 말을 경청하고 깊게 숙고하십시오. 

가장 먼저, 나는 이미 당신으로 인해 기쁨을 느낀다는 것을 아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의도하지 않은 것은 하지 않으며 나의 목적을 완수하기 위한 일을 합니다. 비록 때로는 나의 소망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고 오직 당신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마찬가지로 나는 모든 마음에 그 모든 삶의 경험들을 제공한다는 것을 아십시오. 내가 몸을 준비시켜 심장을 활성화시키고 의식을 발달시키도록 한 것은 사람들이 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그리고 그들을 통해 나의 이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나는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나와 나의 이상을 어렴풋이 감지하도록 해서 마음에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나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부여하여 나의 말을 받아들이도록 하고 그것으로 책을 펴내어 다른 이들을 가르치도록 하였습니다. 비록 그 말의 저자들과 스승들은 나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러한 말은 받아들이고자 대기하고 있는 이들의 가슴과 의식의 불을 지펴서 나온 것입니다. 

나와 나의 이상을 어렴풋이 감지하게 한 이러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는 교사나 지도자가 되도록 하고 교회와 협회 그리고 사교(邪敎)를 조직하도록 해서 구도자와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끌어당겼습니다. 그렇게 그들을 통해 내가 말을 하고 그 말로 나는 나를 인식하고자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가슴과 의식을 활성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 있는 초월적인 영혼인 나는 이러한 모든 것을 했습니다. 교사이며 지도자들은 단지 나의 이상을 표현할 수 있는 통로로서 봉사했을 뿐 그들 자체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끌어당긴 이들의 의식에 나의 이상을 보여주고자 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음은 단지 필요한 곳에서 필요할 때 나의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 내가 초월적으로 사용하는 통로이며 지적인 도구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나의 이상을 어떤 이를 통해 표현할 때, 그 가슴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그리하여 그 안에 나를 담을 수 있도록 넓게 열려지지 않았다면, 소멸해갈 마음과 지성을 가지고는 나의 의미를 깨어있는 의식으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에게 봉사하고자 하는 열망 속에서 당신은 교사나 지도자라고 생각되는 사람을 만났을 지도 모릅니다. 내가 그를 통해 하는 말들은 겉으로 훌륭하게 드러나서 현재 그의 가슴속에 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의 명령에 불복종했을 경우, 나를 기쁘게 하고자 하는 당신의 의심과 걱정으로 그리고 나를 화나게 했을 것이라는 우려를 담고 그와 같은 교사 혹은 지도자를 찾아갔을 지도 모릅니다. 그는 아마도 신의 대리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당신은 줄곧, 어떠한 "스승" 혹은 "안내자"를 통해서 나의 메시지 혹은 충고나 도움의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결국, 필연적으로 환멸을 맛볼 수밖에 없으며 그 환멸이 잉태시킨 슬픔과 굴욕 속에서 당신은 다시 한번 자신으로부터, 내부의 스승으로부터, 나로부터, 당신 자신의 진정한 자아로부터 내던져지게됩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이 나의 일이라고 믿고 쏟아 부은 그 모든 현혹스러움, 돈과 봉사는 말할 것도 없이 모든 수양, 열정, 헌신과 그러한 것을 이기적으로 갈취해서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의 사적인 힘과 특권을 쌓아올리고 강화시키고자 사용한 것, 영적인 가르침이라고 호언장담하며 성스럽고 아름답게 위장시킨 교활한 궤변으로 당신들에게 단지 사탕발림만 실컷 하고 영적인 진보에 대한 약속으로 배를 채우게 해서 자신들에게 구속시킨 다음 자신들을 지지하고 존경하고 찬미하도록 한 것, 만약 당신이 의심 없는 믿음과 복종으로 이에 임하지 않는다면 나를 불쾌하게 하여 채찍이 가해질 것이라고 한 위협, 나는 이러한 모든 것들이 그대로 일어나도록 내버려두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로 당신이 욕망을 품고 추구한 바였으며, 욕망은 진실로 내 의지의 대리인이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방금 언급한 것과 같은 부류에는 속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스승을 만나서, 비록 그 스승이 보이든 보이지 않든 그리고 얼마나 진실하고 선하며 영적으로 현명한지에 관계없이 당신은 의심 없는 사랑과 헌신 그리고 복종을 다 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더할 나위 없이 가치 있는 가르침과 인도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추구하고 당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받고 있다면, 그 모든 것은 좋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러한 욕망을 만족시키는 모든 것을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모든 것은 헛되고 당신이 추구했던 진정한 결과는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아십시오. 영적인 것을 달성하고자 추구하고 열망하는 것은 사적인 것이고 이기적인 것입니다. 결국 실망과 환멸, 굴욕으로 이끌릴 뿐입니다. 

만약 당신이 볼 수만 있다면 환멸감과 굴욕감 속에서 진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들은 내가 당신을 위해서 열어 보이고 이끈 것이며, 그때 당신에게는 인간적인 스승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제시될 것입니다. 이러한 환멸감과 굴욕감 그리고 고의적으로 당신을 그리로 데려간 것은 당신을 다시 어린 아이처럼 겸손하고 온유하게 하기 위한 것이며, 당신이 내면에서 울리는 나의 말을 듣고 따를 수 있도록 준비케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게 듣고 따름으로서, 당신은 나의 왕국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외적인 추구는 끝나게 될 것이며 당신을 나에게 데려오는 일만 남았습니다. 지치고, 헐벗고, 굶주린 당신은 기꺼이 나의 가르침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으며 내가 건네주는 빵 껍질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무엇이라도 할 것입니다. 이전에는 완고함과 자만심으로 인해 받을 가치조차 없다고 여겼으며 당신의 지체 높은 혼에게는 불충분하다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이제 지금까지의 가르침과 교사로 충분하다면, 당신의 내부에 지혜의 근원이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면, 이러한 말들은 당신의 가슴에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왜 그러한 지 생각해보십시오. 이러한 말들은 당신이 이미 내부에서 진실이라고 느꼈던 것을 확신시켜주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이러한 것을 아직은 볼 수 없고 여전히 중재자를 필요로 하는 당신을 위해 나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준비해 놓았다가 당신을 일으켜 세우고자 했습니다. 당신이 그와 같이 살아서 당신의 인성을 십자가에 못 박고 깨어있는 의식으로 나와 일체를 이루기를 간절히 열망했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는 견딜 수 있는 당신에게, 우리 사이에는 중재자가 필요 없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우리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알 수만 있다면, 당신은 의식을 가지고 지체함 없이 바로 나에게로 올 수 있습니다. 나, 내부에 있는 신은 언제나 당신을 받아들이며 당신은 나와 함께 영원토록 거할 것입니다. 심지어 나자렛의 사람 나의 아들 예수가 그랬던 것처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천 년 전에 그러했던 것처럼 현재도 나는 그를 통해 표현되고 있으며 미래의 어느 날, 나는 당신을 통해 표현될 것입니다. 

어떻게, 그리고 왜 그와 같이 아름답고 영적인 가르침이 그와 전혀 걸맞지 않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오게 되었는지 의아해 여기는 당신에게 말합니다. 

나의 의미를 초월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나는 모든 통로를 다 이용합니다. 

어떤 이들의 경우 다른 이들보다는 더 낳은 표현의 매체로 준비시켰습니다. 하지만 인성은 전혀 나를 자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보다 더 나를 담을 수 있도록 가슴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다 깨어있는 의식으로 나와 하나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렇게 나와 일체를 이루었기 때문에 더 이상 나로부터 분리된 의식으로 있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그들 안에서 나는 살고 움직이고 나의 영적인 본질을 표현합니다. 

이 지상에서 표현을 시작한 이래 맨 처음부터 나는 나의 이상, 결국에는 구체적인 모습으로 드러나게 될 나의 말을 보고 그것을 이 세계에 전할 나의 사제와 나의 예언자와 나의 메시아를 준비시켜 왔습니다. 

하지만 사제나 예언자 혹은 메시아를 통해서 얘기하건 또는 어린 아이나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적을 통해 얘기하건, 생생하게 살아서 당신에게 감동을 주는 모든 말들은 당신의 내가 그러한 인간 매체를 통해 당신 영혼의 의식에 대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나의 사제 중 한 사람을 통해 전달되는 나의 말을 듣고자 수많은 사람들이 모였을지라도 사제로부터 모든 이들의 의식 깊숙이 있던 살아 있는 말을 끌어낸 것은 사제 자신이 아니라 그 자리에 모인 모든 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바로 나입니다. 사제는 자신이 말한 것 중 그 무엇이 당신에게 그토록 영향을 끼쳤는지도 모르며, 심지어 당신에게 이야기한 말에 담겨 있는 나의 의미조차 이해하지 못했을 지도 모릅니다. 

사제 내부에 있는 나는 사제의 주변으로 모여든 사람들로부터 의식적으로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표현되고 있는 나에 대한 헌신과 믿음을 보고 거기에서 영적인 힘을 끌어냅니다. 이 영적인 힘은 나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놓은 각자의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하는 채널 혹은 연결선입니다. 비록 모든 이들에게 같은 말을 하고는 있지만, 이 말은 각자에게 서로 다른 의미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어떤 한 사람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다른 이들은 결코 모릅니다. 왜냐하면 당신 안에 있는 내가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를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형제와 자매 안에 있는 나는 모든 이들에게 의미하는 바를 각각 선택하는 것입니다. 

두 명 혹은 세 명이 나의 이름 아래 모였을 때라도 나는 언제나 함께 합니다. 그들을 한데 모으도록 한 생각은, 그리고 각각의 사람 안에서 영감을 준 것은 바로 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의 생각이었던 것입니다. 나를 향한 그들의 열망이 모임으로 해서 각각의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범주에서 영혼의 의식이 나를 흘끗 조우할 수 있도록 매체 혹은 채널을 창조했습니다. 

나는 모든 사제와 모든 교사, 모든 매체들이 이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의 대리인으로 선택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이들 대리인들에게 많은 사람들이 따르도록 그들 스스로 열망하게 북돋웠습니다. 이는 내가 한 것입니다. 내부에서 나의 현존을 의식할 준비가 된 이들의 가슴속에서 그렇게 했습니다. 사제와 교사 혹은 매체들은 아마도 내부에 있는 나를 결코 인식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어쩌면 나를 자신들 외부에 있는 어떤 스승 혹은 인도자 또는 구세주로 칭하거나 인격화시키려 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야말로 내가 대리인으로 이끈 이들이었습니다. 그들 안에 있는 어떤 말을 통해서 나는 그들 대리인들이 말하도록 하고 열망을 지닌 다양한 사람들이 부여한 영적인 힘과 함께 하도록 했습니다. 나는 그들의 영혼의 의식을 각성시켜 진정으로 나, 모든 것의 바로 그 중심에 있으며 각각의 가슴속 내부에 자리하고 있는 초월적인 영혼을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 대리자 안에 있는 나와 그들을 따르는 모든 이들 안에 있는 나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의식에 있어서 하나이며 이해에 있어서도 하나이며 사랑에 있어서도 그리고 나의 의지를 수행한다는 목적에 있어서도 하나인 것입니다. 

나, 전적으로 개성을 뛰어넘어 있으며 시간도 공간도 개별적인 정체성도 모르는 나는 그저, 대리자와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의 인성과 그들이 서로 마주하는 사적인 기회를 내부에서 밖으로 표출되고자 언제나 전력을 다하고 있는 나의 이상이 말할 수 있는 기회로 이용했을 뿐입니다. 

나를 따르는 자들의 신뢰와 믿음을 취한 대리자들은 그것을 자신들의 사적인 목적으로 이용했습니다. 나는 적당한 시절이 오면 나의 의지와 나의 이상을 깨달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이 그들의 인성에는 그리 유쾌하지 않은 것입니다. 언제나 엄청난 고통과 굴욕이 뒤따릅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나가고 나면, 그들의 영혼은 환희에 넘쳐 감사의 노래를 부르며 나를 찬미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때때로 아름다운 진리의 말이 그 말과 부합하지도 않고 또한 그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것처럼 느껴지는 사람의 입을 통해서 나온다고 해서 의아해하지는 마십시오. 또한 단순하게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이 정작 말을 하는 사람들보다도 더 빠르게 그리고 더 높은 지평을 향해 성장해 가는 것에 대해서도 의아해할 것 없습니다. 교사와 제자, 모든 이의 내부에 존재하는 나는 개개의 영혼 안에 있는 나의 속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조건을 선택하고 각각 다른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렇기에 서로가 서로를 가장 잘 보완하고 도울 수 있는 장소와 시간에 맞추어져 있는 개개의 영혼은 나의 이상을 주어진 상황에서 가장 조화롭게 펼칠 수 있도록 하모니를 이루고 있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768
어제
5,996
최대
5,996
전체
1,142,377

그누보드5
Copyright © woojunamu.com All rights reserved.